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연애 mbti 연애유형 심리테스트_ 나는 ESTJ

by 라라빛나 2020. 6. 16.

 

요즘 유행하고 있는 연애 mbti, 연애능력치테스트를 해봤다.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봤는데, 카톡으로도 해보라고 보내는 사람들이 심심찮게 있었다. 

 

MBTI 성격유형검사는 과거 심리상담센터에서 일할 때, 중요한 검사 도구로 자주 활용했었다. 100%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는 데 상당 부분 도움이 된다.

 

 

 

연애 mbti 연애유형 심리테스트에서 ESTJ형으로 나왔다. 밀당 1도 없는 갓선비형?ㅋㅋㅋ 연애에서 선비처럼 굴면 정말 재미없는 유형 아닌가?? 하지만 지나친 밀당과 같은 쓸데없는 에너지 소모를 싫어하는 건 맞고, 선비스러움도 없지 않아 있다는 점에서 ㅇㅈ

 

 

 

글램의 mbti 연애유형, 연애능력치테스트는 나의 연애 성격 유형과 숨겨진 능력을 알 수 있다고 한다. mbti 성격유형 테스트보다 문항 수는 적고, 가볍게 재미로 해볼 만하다. (링크는 본문 하단에)

 

 

 

Q1. 데이트가 없는 주말에 나는,

단톡에 연락해서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다

침대랑 하루 종일 물아일체가 된다. 

 

첫 질문부터 난감하다. 이건 때에 따라 다른데 말이다. 약속은 주말보단 평일에 잡는 편이라, 침대와 물아일체 쪽을 택했지만 실제로 약속이 없는 날도 침대와 붙어있는 일은 절대 없으니 말이다. 우선 애매한 것은 테스트를 몇 번씩 해서 비교한다.

 

 

 

Q2. 데이트 룩을 고를 때 나는,

나가기 직전 마음에 드는 옷을 입는다.

전날부터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팅해 둔다. 

 

나는 후자다. 이건 데이트 뿐만이 아니라, 학교 등교, 회사 출근 때도 마찬가지로 하루 전에 미리 계획해두지 않고, 당일날 옷장 앞에 서면 멘붕에 빠지는 스타일이라 그렇다.

 

 

연애 심리테스트

 

Q3. 친구의 소개로 소개팅에 나온 나는,

먼저 말 걸면서 분위기를 띄운다.

말을 걸어올 때까지 기다리고 본다.

 

이건 전자다. 우선 낯선 사람에 대한 불편함이나 낯가림이 없는 편이라 먼저 대화를 주도하는 게 편하다. 상대방 역시 너무 수동적인 자세보다는 적극적이고 사교적인 성향을 좋아하는 편이다.

 

 

 

Q6. 오늘 본 영화를 궁금해하는 연인에게 나는,

주인공이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서 치료하기 위한 이야기야.

좀비랑 싸우는데 주인공이 완전 멋져 보는 내내 소름 돋았어.

 

영화에 대해 객관적인 줄거리를 설명하거나, 영화에 대해 주관적인 감정을 얘기하거나 이 역시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특별히 좋아하는 배우가 출연한 작품이거나, 감동받은 장면이 있었다면 후자와 같은 설명이 길어질지도 모른다. 보통 양쪽 다 말하는 편. 이렇게 선택이 어려운 부분은 다음번 테스트에서 다시~ 

 

 

연애심리테스트

 

Q7. 연인과 사소한 일로 다퉜을 때 나는,

ㅇㅇ점은 꼭 고쳤으면 좋겠어 이렇게 하면 되잖아.

나!! 진짜!! 너무!!! 화났어!!!!!

 

전자다. 관계를 망치는 나쁜 습관 때문에 같은 이유로 반복적으로 싸운다면, 이렇게 조곤조곤 고쳐줬으면 좋겠어 자기야~ 해도 고쳐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쉽지만 사람은 고쳐쓸 수가 없다.

 

스스로 변하려고 마음먹어도 쉽지 않은데, 남이 고치려 하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다. 그냥 포기하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거나, 도저히 못 참겠으면 각자의 길을 걸어가자. 

 

 

 

Q11. 커플 해외여행 계획을 짜게 된 나는,

비행기 표만 끊어두고 계획의 80% 끝났다고 생각한다.

할 거면 제대로! 일별로 세부 일정을 정리한다.

 

무계획으로 떠나는 여행도 재밌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일정을 알차게 짜는 편이라 후자를 선택~

 

 

 

연애 능력치 분석 중~~~

 

 

 

이렇게 하여 결과가 나의 연애 유형은 밀당 1도 없는 갓선비, ESTJ가 나왔다. 애매한 질문이 몇 개 있어서 3번의 테스트를 했지만 결과는 모두 동일했다. 꼿꼿하고 체계적인 성향이 마치 21세기를 사는 선비 같단다.. ㅋㅋㅋ

 

책임감이 강해서 약속을 반드시 지키기 때문에 연인에게 금방 신뢰를 얻는 편. 연애 초반엔 감정 표현이 서툴러도 연애도 사랑도 열심히 학습하는 노력파라서 연애 표현력은 점점 좋아진다.

 

다만 명확한 호불호와 냉철한 성향 때문에 의도치 않게 연인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 '역지사지'를 마음에 품고 상대의 마음을 헤아려보는 노력을 하라고 한다. "역지사지"를 항상 염두에 두고 사는데, 전반적인 해석이 비교적 잘 맞다.

 

 

 

환상의 케미로는 ENTJ, 인내심 반토막난 연애 CEO라고 한다. 환장의 케미는 INFP, 망상에 사는 철벽 금사빠 ㅋㅋㅋ 

 

 

 

애정 표현력 순위

1위 ENFJ, 쿠크다스 멘탈 연애 치어리더
2위 ESTP, 브레이크 고장난 연애직진러
3위 INFP, 망상에 사는 철벽금사빠

 

 

 

눈치력 순위


1위 ISFP, 귀차니즘 만렙 프로긍정러
2위 ISFJ, 뒤끝 오지는 사랑집착꾼
3위 ESFJ, 눈치력 만렙 연애집사

 

 

 

썸추진력 순위


1위 ENTP, 단호박 먹은 연애불도저
2위 ENTJ, 인내심 반토막난 연애CEO
3위 ENFJ, 쿠크다스 멘탈 연애 치어리더

 

 

 

19금력 순위


1위 ESTP, 브레이크 고장난 연애직진러
2위 ESFP, 썸도 환승도 5G 극한러버
3위 ENTP, 단호박 먹은 연애불도저

 

 

 

글램 매력도 랭킹

1위 ENTJ, 인내심 반토막난 연애CEO
2위 ESTP, 블레이크 고장난 연애직진러
3위 ESTJ, 밀당 1도 없는 갓선비

 

국내 1위 데이팅 앱 글램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매력도 3위의 유형이라는 말에 살며시 위안을 얻어 본다! ㅎㅎ

 

http://mbti.glam.am/intro

 

연애 능력치 테스트 | 글램

내 연애 능력치 순위부터 환상&환장의 MBTI 케미까지 feat.MBTI연애유형

mbti.glam.am

 

댓글